본문 바로가기
  • 상상의 매력
인테리어

셀프장판 추천 장판 두께 차이

by 천국의 계단으로 2022. 7. 24.
반응형

인테리어 바닥재를 선택할 때 장판을 어떤 것을 고를지 꿀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요즘 천연나무목 바닥재 말고 셀프장판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과거에는 집집마다 장판으로 바닥을 해서 사용을 해왔지요.

분양을 받아서 올수리가 필요 없이 이사를 해야 한다면 장판을 안 해도 되지만 입주한 지 오래된 아파트들을 가보면 바닥이 전부 일어나서 수리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가성비 좋은 장판을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셀프장판 추천의 종류와 어떤 두께가 좋고 장, 단점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장판 종류 인테리어 바닥재 추천

우리가 시중에서 판매하고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장판은 페트와 모노룸이라고 합니다. 페트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내구성이 약한 편이고 열에도 약하다고 합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고 페트는 열에 의하여 수축 팽창이 빠르게 나타나고 변형도 있으며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변형도 생기면서 관리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모노룸은 색상이 페트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튼튼하고 열에도 강한 편이라고 하고 이왕 구매해서 인건과 시간을 소비할 거면 모노룸 장판을 찜하는 게 낫겠지요. 인테리어 업체에서도 내구성이 안 좋은 제품을 추천하기보다 모노룸을 대부분 추천을 한답니다.

한 마디로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셀프장판은 전부 모노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셀프장판셀프장판셀프장판
셀프장판

1. 우리 집에 필요한 장판 두께 알아보기

장판 두께는 1.8~2.0T/ 2.2~2.7T/ 3.2~4.5T/ 4.5~6.0T/ 이렇게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장판 두께를 말합니다.

1.8~2.0T는 바닥 재중에서 제일 저렴하고 재질도 안 좋은 장판이라고 보면 됩니다. 자재값이 저렴한 만큼 눌림과 찍힘에 약한데요 전, 월세를 임대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많이 소비되는 셀프장판 제품이랍니다.

말 그대로 과거에 장판이란 인테리어 생기면서 만들어진 초창기 제품과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셀프장판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두께는 아닙니다.

셀프장판셀프장판셀프장판
셀프장판

2.2~2.7T 이 장판두께는 시중에서 많이 유통되고 있는 두께입니다. 적당한 가격과 품질로서 추천할만한 제품으로 디자인의 폭도 제일 넓게 나오고 있습니다.

2.2~2.7T에서도 2.2T를 더 선호하는 편으로 얇지도 않고 두껍지도 않은데 그에 비해 가격도 적합하여 좋은 호평으로 대중들에게 선호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디자인이나 컬러가 다른 장판 두께보다 구성이 잘되어있어서 셀프장판 하시는 분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중급 제품으로 충격과 소음 흡수에도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보다 몇 년을 사용할 제품으로 찾는다고 2.2T도 충분히 만족할만하다고 봅니다.

3.2~4.5T 장판 두께는 점점 숫자가 올라가면서 두꺼워지는데요 그만큼 자재 가격도 비싸고 시공 인건비도 비싸게 나옵니다. 허지만 두께가 두꺼울수록 충격과 소음에 강하며 실내에서의 보행 감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최근에 층간소음이 많은 이슈가 되면서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두꺼운 매트를 전부 깔기도 하는데요 반려동물,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하는 두께라고 볼 수 있습니다.

4.5~6.0T 장판중에서 제일 두꺼운 사이즈입니다. 두꺼운만큼 푹신함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또한 충격과 흡수, 소음에 더 최적화된 제품으로 일반 가정보다는 아이들이 많은 가정이나 어린이집 점핑 키즈카페, 좌식 도서관 등 시설에서 선호도가 좋습니다.

셀프장판
셀프장판

2. 장판의 장점 단점

요즘은 셀프장판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인건비를 절약할수도 있고 장판의 종류와 두께만 잘 안나면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닌까요. 장판은 마루나 원목바닥재보다 가격과 시공비가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빠르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찧힘이나 눌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변형이나 색상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성비는 좋기 때문에 최근에는 셀프장판 수요인구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여기까지 인테리어 바닥재 추천과 셀프장판 종류와 장판 두께, 장판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보를 드렸는데요 셀프장판을 원하셔서 구매하실 때는 꼭 후기들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선택하셔서 쇼핑에 실패가 없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14 전구 전구색 VS 주광색 전구 종류  (0) 2022.07.21
엔틱 단스탠드 조명 너무 이뻐~  (0) 2022.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