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상의 매력
식물+화분

금전수 키우기 물주기

by 천국의 계단으로 2022. 7. 23.
반응형
금전수 키우기 물 주기입니다. 금전수란 말 그대로 돈이 들어온다는 의미가 있어 많은 이들이 가정이나 개업에 금전수를 선물을 합니다. 집들이 선물로도 좋고 안방에 식물을 들이고 싶을 때도 금전수가 인기쟁이랍니다. 광택이 나는 잎을 가지고 있고 잎모양이 돈 모양으로 매력적이어서 금전수라고 부르는데요 관리가 쉬운 식물로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식물을 아주 좋아합니다. 특히 소형 식물보다 대형 식물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해서 거실에 놓으면 초록 식물로 인해 마치 집안의 공기가 정화되는 느낌을 받게 되어 외출하고 들어올 때면 기분이 정말 좋아진답니다. 지금까지 많은 식물을 하나 둘 키우면서 떠나보낸 식물도 있지만 그래도 식물에 대한 애정이 강해서 아직도 몇 가지 종류는 반려로 돌보고 있습니다.

금전수 키우기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키우기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키우기 환경

금전수 키우기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키우기가 쉽습니다. 생명력이 강해서 어떠한 장소에 놓아도 잘 자라지만 직사광선보다 반음지나 반양지가 좋습니다. 적절한 온도는 16도에서 20도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여름에는 25도에서도 잘자란답니다. 지나치게 높은 온도와 지나치게 낮은 온도는 피해 주셔야 하는데요 다른 식물보다 추위에 약해 낮은 온도 13도 이하에서는 잎이 말라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보다 반음지나 반양지가 좋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추위에 약하기도 하지만 더위에도 약하답니다. 금전수 키우기는 너무 뜨거우면 잎이 말라 떨어지고 노랗게 변하기도 합니다. 햇빛을 적절히 받게 해 주고 통풍이 잘 되면 더 좋지만 거실이나 방에 어느 곳에 두고 온도 조절만 잘해주면 쉽게 우리 곁을 떠나지 않습니다.

금전수 물 주기

금전수는 물을 자주 안 줘도 됩니다. 금전수 키우기가 쉬운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뿌리 쪽에 수분을 저장하고 있는 주머니가 있어서 스스로 수분 부족을 케어하는 식물이랍니다. 봄과 가을에는 3주에 한 번이나 한 달에 한번 정도 듬뿍 주셔도 됩니다. 집안의 온도에 따라서 토양 표면이 쉽게 마르거나 수분을 유지하고 있을 수 있는데요 가끔 나무젓가락으로 찔러서 습도를 확인하고 주시면 됩니다. 금전수 키우기는 다른 식물보다 특별히 그렇게 알뿌리에 수분을 저장하고 있어 수시로 주지 않아도 되어 관리가 쉬운 편입니다.

금전수 키우기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키우기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키우기 해충

금전수는 해충이 자주 생기지 않습니다. 나름 깔끔한 식물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금전수 키우기에서 무럭무럭 자라기를 기대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도 금전수는 다른 식물보다 쑥 쑥 자라지 않고 자기 키를 유지하면서 앙중맞게 자랍니다. 풍수지리적으로 금전수를 들어오는 현관에 놓으면 돈과 복을 불러온다는 속담이 있으니 오늘 이후로 작은 금전수를 구매하셔서 정말 그런 건지 현관에 놓고 매일매일 보면서 좋은 일이 생기길 기대하셔도 되겠습니다.

행운이 들어오는 화분으로 유명한 행운목 키우기와 물주기에 대한 정보입니다.행운목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행운목 키우기 물주기

행운목이란? 말 그대로 우리 집이나 사무실에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로 행운목이라고 합니다. 개업할 때 행운목 선물을 많이 하는데요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아주 큰 행운목을 많이 키우기도

baby.sunene23.com

 

반응형

'식물+화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뱅갈 고무나무 키우는 방법 살리기  (0) 2022.07.22
행운목 키우기 물주기  (0) 2022.07.20

댓글